[알뜰교통카드 #3] 어떻게 씁니까

개인적으로 어떤 돈과 관련된 시스템을 이용하실 때는 블로그 보다는 직접 해당 사이트에 가서 쭉 읽어보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오래된 글을 읽으시면서 나중에 변경된 제도를 모르실 수도 있구요,
무엇보다 공식 홈페이지는 시행자 입장에서 가장 공식적이고, 오해 없도록 취사선택된 단어들로 쓰여진 안내문입니다.

카드나 보험 약관 같은 경우에는 좋지 못한 의도를 가지고 특약을 조그맣게 쓴다거나 하는 경우가 많지만,
정부에서 복지의 일환으로하는 사업인 만큼 그런 부분에 대해서는 걱정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알뜰교통카드 홈페이지 : 링크

그래도 어느정도 팁은 드려야 하니까 순서에 대해서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용절차 그림 - PC


가장 먼저 하셔야 할 것은 신용/체크/선불카드를 발급 받는 겁니다. (발급안내)

현재 우리/신한/하나 카드에서 신용, 체크카드 각각 1종씩, 그리고 제로페이 1종 해서 총 7종의 카드가 제공되고 있습니다.
카드는 본인의 상황에 맞게, 혜택을 최대화 할수 있도록 고르시면 되는데, 저는 제로페이를 사용하고 있습니다.

제로페이를 쓰는 이유와, 카드 선택에 대해서는 다음 글에서 다시 안내 드리겠습니다.

카드를 받으셨으면 앱을 설치하고, 회원가입을 하신 후 주민등록 등본/초본을 등록합니다.(안내)

지자체 예산이 들어가는 항목이다 보니, 등본/초본 등록이 필요하다고 합니다.
한번만 진행하시면 되니까 설명 보시고 천천히 등록해 주세요.

등록을 마치셨으면 이제 사용할 준비는 모두 완료되었습니다. 출근시간을 기준으로 시나리오를 써보겠습니다.

1. 현관문을 나서면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켜서 출발하기 버튼을 누릅니다.

2. 알뜰교통카드를 이용해서 지하철, 버스를 탑승하고 내립니다.

3. 직장에 도착해서 알뜰교통카드 앱을 다시 켜서 도착 버튼을 누릅니다.

이렇게 한달 동안 사용하시면 마일리지가 정해진 카드사의 포인트로 환급됩니다.
어렵지 않죠?

앞으로의 글에서는 세부적인 정보들, 실질적인 팁에 대해서 함께 안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댓글 달기

이메일 주소를 발행하지 않을 것입니다. 필수 항목은 *(으)로 표시합니다